본문 바로가기

interactive Media

[archive]Puppet Parade


Puppet Parade - Interactive Kinect Puppets from Design I/O on Vimeo.


이 작품은 참 재미있다.

이 글로 소개가 되는 흥미로운 작품이다.


독특한 일러스트, 그리고 키넥트를 이용한 인터렉티브 그리고 그 안에서 짜여져있는 

개인의 경험이 아닌 함께하는 경험을 만들어준다는 것이 재미있다.


화면 앞에서 하는 제스쳐, 멀리서 따로 체험을 하는 제스쳐 두개가 명확히 나뉘고 그림도 다르다.

분명히 이 게임은 멀리서 체험하는 2명이 주인공인 게임에 속한다. 

하지만 조연인 앞에서 주인공의 먹이를 만드는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이유는 왜 그럴까?


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자신이 무언가를 해서 만들어낸다는 행동하나부터 일단 좋아하는것 같다. 

그리고. 내가 만들어내면 그 주인공새가 와서 먹어야지 터지면서 새로운 볼거리를 준다. 


그렇다면 주인공이라 칭했던 사람은 뭘 해서 왜 주인공인가? 먹이를 먹어서 터트리고 가장 큰 캐릭터 비중을

차지하기에? 하니면 게임속 캐릭터를 직접 제어하기에? 음 후자가 조금 더 우리나라에 잘 먹힐 것 같다.


근데 여기서 먼저 말했지만 함께하는 경험을 만들어준다는 것이 재미있다고 이야기 했다.

왜? 바로 앞에서 말했듯이 혼자서만 노는것은 재미가 없다. 누군가는 먹이를 만들어주고 누군가는 그것을 

터트려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즉 서로 재미를 위해서 노력하는 컨텐츠이기에. 

재미있다고 하는 것이였다.


이러한 단순히 혼자만 즐기는 컨텐츠가 아닌 함께하는 컨텐츠가 많아지면 좋겠다.

이런 함께하는 컨텐츠는 사람을 계속 부르고 부르게 되니까 말이다.